정보와 일상

휴지통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방법

2016. 1. 14. 00:35
반응형

휴지통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방법


몇일전 일이다.

문득 오랜만에 노트북에서 음악을 듣고 있었다.

그러던 중 너무 오래된 파일들을 제거했다.

그리고 습관적으로 휴지통 비우기를 눌렀다.


참 습관이라는 것이 무서운것 같다.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나는 행했고

1초 후 나는 경악을 질렀다.

엄청 중요한 폴더를 날려버린 것이다.

그것은 음악 파일이 아니라

다름아닌 나의 소중한 사진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이름은 레쿠바

영어로 RECUVA


rcsetup152.exe


우선 위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간단히 말해

손상된, 삭제된, 포맷된 휴지통 비움 등으로 인해

파일이 날라가거나 삭제된 경우 복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설치 전 내가 직접 휴지통에 있는

여러개의 파일을 삭제해보겠다.





참 많기도 하다.

워낙에 정리를 잘 안하다보니...





위에서 받은 파일을 실행시킨다.

설렉트 언어는 잉글리쉬로 해준다.

한국어는 지원 안한다.





맨 위에있는 항목만 체크한다.

그리고 넥스트





이건 깔 필요 없다.

그냥 노땡스 누르고 넥스트





이제 피니쉬





이런 창이 뜬다.

취소 누른다 캔슬





자,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다.

로딜 디스크 드라이브 C:으로 바꾸고

SCAN 누른다.





찾는중

엄청 빠르고 가볍다.





이것이 전부 검색해서 찾은

내가 삭제한 파일들이다.





하나만 예로 복구해보겠다.

1번처럼 원하는 파일 체크하고

2번 복구 RECOVER 선택





이곳은

복원할 파일을 저장할 폴더 설정하는 곳이다.

나는 그냥 바탕화면으로 지정했다.





네 누른다.

DO YOU WANT TO RESTORE 어쩌구





복구가 완료된다.

FULLY RECOVERED





가끔 이런 메시지가 나올때가 있다.

KEEP BOTH FILES: 복원하려고 하는 파일을 유지

REPLACE EXISTING FILE: 파일 대체

DON'T RECOVER: 복원 안함





결과를 확인해보겠다.

정상적으로 복원이 가능했다.

휴지통 삭제파일 복구

절대 어렵지 않았다.

간단하고 편리하다.

반응형